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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보

테슬라 Model S 등 4차종 - 오토스티어 리콜

by 바람비01 2024. 1. 5.

[테슬라] Model S 등 4 차종 - 자동차 리콜 안내

 

테슬라의 Model S, Model X, Model 3, Model Y 차량의 오토스티어(운전 보조 기능) 사용 시 운전자의 적극적인 운전참여와 해당기능의 활성 비활성 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자동차 리콜(무상수리)을 실시합니다. 해당 차량의 소유주분들은 리콜 내용을 확인하시고 테슬라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시어 자동차 점검 및 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리콜 대상 차량 안내

차량 제작(수입)사

▷ 테슬라코리아 유한회사

 

차명

▷ Model S, Model X, Model 3, Model Y

 

 

차량 생산기간

▷ Model S: 2017.03.28~2023.10.20

Model X: 2018.09.14~2023.10.20

Model 3: 2019.07.27~2022.10.05

Model Y: 2020.12.11~2023.11.15

 

내 차 리콜조회

 

※ 차량의 차대번호(VIN)는 ① 차량등록증, ② 운전석 쪽 윈드실드(앞유리) 대시보드 등에서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자동차 리콜원인 및 시정방법

결함원인

테슬라 오토스티어
오토스티어

 

▷ 운전자가 오토스티어 기능 사용 시 운전자에게 충분한 경고 및 운전자가 적극적으로 운전에 참여하지 않을 시 해당 기능을 제한하는 장치가 불충분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가 운전 보조 기능 오용하여 차량 주행 시 지속적인 책임을 유지하지 않거나, 해당 기능이 활성화/비활성화된 것을 인지하여 못할 시 충돌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1. Autosteer 활성화 및 해제 단순화하는 옵션 적용: 활성화 및 해제 2번 -> 1번

2. 운전자 모니터링 경고 개선(Model 3/Y에만 적용)

- 경고 알림 텍스트 크기 확대 및 경고 화면 하단->상단으로 이동

3. Autosteer의 잘못된 운전자 사용 감지 시 Autosteer 1주일간 사용 중지

- Model 3Y(연식:2019-2023)/ SX(연식:2023) (실내 카메라 기능 on) : 5회

- Model SX(연식:2017-2020) (실내 카메라 기능 off) : 3회

4. 고속도로가 아닌 지역에서 Autosteer를 사용하여 신호등 접근 시 운전자 모니터링 증대

 

 

시정장소

▷ 테슬라코리아 유한회사 서비스팀

테슬라 서비스센터
서비스센터

 

리콜 기간 및 문의

리콜기간

▷ 2024-01-05 ~

 

테슬라 예약
예약방법

 

문의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자동차 리콜내용을 잘 확인하시어 안전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자동차 리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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