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Model S 등 4 차종 - 자동차 리콜 안내
테슬라의 Model S, Model X, Model 3, Model Y 차량의 오토스티어(운전 보조 기능) 사용 시 운전자의 적극적인 운전참여와 해당기능의 활성 비활성 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자동차 리콜(무상수리)을 실시합니다. 해당 차량의 소유주분들은 리콜 내용을 확인하시고 테슬라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시어 자동차 점검 및 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리콜 대상 차량 안내
차량 제작(수입)사
▷ 테슬라코리아 유한회사
차명
▷ Model S, Model X, Model 3, Model Y
차량 생산기간
▷ Model S: 2017.03.28~2023.10.20
Model X: 2018.09.14~2023.10.20
Model 3: 2019.07.27~2022.10.05
Model Y: 2020.12.11~2023.11.15
※ 차량의 차대번호(VIN)는 ① 차량등록증, ② 운전석 쪽 윈드실드(앞유리) 대시보드 등에서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자동차 리콜원인 및 시정방법
결함원인
▷ 운전자가 오토스티어 기능 사용 시 운전자에게 충분한 경고 및 운전자가 적극적으로 운전에 참여하지 않을 시 해당 기능을 제한하는 장치가 불충분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가 운전 보조 기능 오용하여 차량 주행 시 지속적인 책임을 유지하지 않거나, 해당 기능이 활성화/비활성화된 것을 인지하여 못할 시 충돌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1. Autosteer 활성화 및 해제 단순화하는 옵션 적용: 활성화 및 해제 2번 -> 1번
2. 운전자 모니터링 경고 개선(Model 3/Y에만 적용)
- 경고 알림 텍스트 크기 확대 및 경고 화면 하단->상단으로 이동
3. Autosteer의 잘못된 운전자 사용 감지 시 Autosteer 1주일간 사용 중지
- Model 3Y(연식:2019-2023)/ SX(연식:2023) (실내 카메라 기능 on) : 5회
- Model SX(연식:2017-2020) (실내 카메라 기능 off) : 3회
4. 고속도로가 아닌 지역에서 Autosteer를 사용하여 신호등 접근 시 운전자 모니터링 증대
시정장소
▷ 테슬라코리아 유한회사 서비스팀
리콜 기간 및 문의
리콜기간
▷ 2024-01-05 ~
문의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자동차 리콜내용을 잘 확인하시어 안전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자동차 리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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