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쏘울EV - 자동차 리콜 안내
기아자동차의 쏘울EV 차량의 고전압배터리의 합선으로 인한 화재가능성이 발견되어 자동차 리콜을 실시합니다. 해당 쏘울EV 차량의 소유주분들은 차량별 조치가능 장소가 상이하므로 자동차 리콜내용을 확인하시고 작업가능 장소를 확인 후 자동차 점검 및 리콜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리콜 대상 차량 안내
차량 제작(수입)사
▷ 기아주식회사
차명
▷ 쏘울EV(PS EV)
차량 생산기간
▷ 2014-04-16 ~ 2018-09-07
※ 차량의 차대번호(VIN)는 ① 차량등록증, ② 운전석 쪽 윈드실드(앞유리) 대시보드 등에서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자동차 리콜원인 및 시정방법
결함원인
▷ 고전압배터리 내부 비정상적인 석출물 과다 발생하여 양극과 음극 단락(합선)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차량 충전 및 주행 중 고전압배터리 화재 발생 가능성으로 안전 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시정방법
▷ 1) 18~19MY: 배터리 진단 강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문제 발생 가능성이 있는 셀 검출 시 고전압배터리 교환 조치를 받을 수 있음 - Auto Q 정비망(서비스센터, 서비스협력사)
2) 14~17MY: 18~19MY용 BMS로 교체 및 진단 강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문제 발생 가능성이 있는 셀 검출 시 고전압배터리 교환 조치를 받을 수 있음 - 서비스센터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 대당 약 30분 소요, BMS 교체 시 약 2.5시간, 배터리 교환 시 약 3시간 소요
시정장소
▷ Auto Q (서비스센터, 서비스협력사)
평 일 09:00∼17:00 - Auto Q(서비스센터, 서비스협력사)
토요일 09:00∼12:00 - 일부 Auto Q(서비스협력사)에서만 시행
리콜 기간 및 문의
리콜기간
▷ 2023-10-04 ~
문의
▷ 기아자동차 대표번호 080-200-2000
기아자동차 쏘울EV 리콜내용을 잘 확인하시어 안전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자동차 리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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