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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보

기아 하이브리드 차량 - BMS 관련 무상수리

by 바람비01 2023. 12. 19.

[기아] K8 하이브리드 등 4 차종 - 자동차 무상수리 안내

 

기아자동차의 K8 하이브리드, K5 하이브리드, 니로 하이브리드,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차량의 BMS소프트웨어의 설정 오류로 인해 자동차 무상수리(리콜)를 실시합니다. 해당 차량의 소유주분들은 무상수리 내용을 확인하시고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어 자동차 점검 및 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무상수리 대상 차량 안내

차량 제작(수입)사

▷ 기아주식회사

 

차명

▷ K8 하이브리드, K5 하이브리드, 니로 하이브리드,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차량 생산기간

▷K8: 2021.04.23~2023.03.28

K5: 2019.06.27~2022.03.11

니로:2021.04.19~2023.02.08

스포티지: 2021.01.26~2023.11.15

 

내 차 리콜 조회

 

※ 차량의 차대번호(VIN)는 ① 차량등록증, ② 운전석 쪽 윈드실드(앞유리) 대시보드 등에서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자동차 무상수리 원인 및 시정방법

무상수리 원인

▷ BMS 소프트웨어 설정 오류로 인해 주행 중 하이브리드 시스템 경고등이 점등되고 안전모드에 진입하여 차속이 최대 20km/h로 제한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무상수리

 

시정방법

▷ BM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

※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탑재된 배터리의 전압, 전류 온도 등을 제어하여 배터리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키는 제어기기

 

 

시정장소

▷ Auto Q (서비스센터, 서비스협력사)

평 일 09:00 ~ 17:00 – Auto Q (서비스센터, 서비스협력사)

토요일 09:00 ~ 12:00 – 일부 Auto Q (서비스협력사)에서만 시행

 

무상수리 기간 및 문의

기간

▷ 2023-11-29 ~ 2026-05-28

 

문의

▷ 기아자동차 대표번호 080-200-2000

 

자동차 무상수리 내용을 잘 확인하시어 안전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자동차 리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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